2019년 10월 26일 토요일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2004)결말 줄거리



원제 Mean Girls
못된 또는 나쁜소녀들이라는 뜻으로
이 영화에는
조연으로 출연했지만
확실한 각인을 시킨 레이첼 맥아담스,
지금은 이미지가 완전 추락했지만 
린제이 로한이 주연을 맡았다.
최고의 틴 아이돌스타로
올라섰었다.


또한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모습또한 볼 수 있다.
1700만 달러의 저예산 영화였지만 
개봉 후 엄청난 흥행으로 제작비의 7배를
벌어들였다.
원작은 10대를 위한 자기 개발서
로잘란드 와이즈먼의 
'Queen Bees and Wannabes'
고딩들사이 파벌등에 대처하는 방법등을 다뤘다.

영화의 인기만큼 대사들 또한 
인기를 얻었는데
2018년 6월,이란의 최고지도자 하메네이가
이스라엘을 비난하며 ‘제거해야 할 암’
이라는 트윗을 남기자 미국의 이스라엘 대사관 
트위터에는 움짤하나가 올라왔는데
그 움짤에는 이런 대사가 있었다


“넌 왜 그렇게 나한테 집착하니?
(Why are you so obsessed with me?)”

이 대사는 머라이어 캐리가
에미넴을 디스하는데도 쓰였다고 한다.


영화의 결말은




험담을 써놓은 다이어리가 공개되면서 
아이들간의 싸움으로 번져
결국 학교는 난장판이 된다.
강당으로 아이들을 모아놓고 진실을 
가리기로 하는데..
그 과정에서뛰쳐나간 레지나를 따라가는 케이디
그녀에게 흉내쟁이라며 온갖 
악담을 퍼붓던 레지나가
순간적으로 차에 치이고 허리가 부러져 
입원하는 신세가 되자
학교에선 케이디가 그녀를 일부러 밀었다는 소문까지 퍼지는데..
아이들은 케이디를 꺼려하고 
그레첸과 캐런까지 그녀를 외면하고
친했던 재니스와 데미안마저 
등을 돌리는 것 뿐 아니라
완전 경멸수준, 
케이디는 다시 혼자가 되고 화장실에서 
점심을 먹는 신세가 된다.
그러다 선생님앞에서 
한심하고 멍청한 여자애들이나 쓴거라는 말을 하는 
애론을 보던 케이디는 
자포자기심정으로 
자신이 모든걸 다 썼다고 거짓말을 한다.
시간이 지나 수학팀에 참여해 
수학경시대회에서 챔피언을 따낸 케이디
1년간 대표가 될 댄스파티의 킹과 퀸을 뽑는 
학교 파티에 가게 되는데
킹은 셰인 퀸은 케이디가 뽑힌다
케이디는 수상소감으로 
험담을 써놓았던 다이어리로 인해 
상처받은 이들에게 사과하고 
자신이 받은 왕관을 쪼개서 
그레첸과 레지나는 물론 
모인 사람들과 함께 나눈다
그걸로 사과의 의미를 전달한 케이디는
재니스와도 화해하고 
애론과도 화해하고 키스를 나누고
레지나는 섀런과 키스를 나눈다
래지나는 회복 된 후 
하키팀에 들어가고
캐런은 자신의 오감능력을 살려 
기상캐스터가,
그레첸은 새로운 파벌에 들어간다


애론은 대학에 들어갔고
학교 또한 평온해졌고
그리고 다시 새롭게 등장한 
세명의 여학생을 보여주며 끝